사업 개요

사업 소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타격을 입은 공연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예술인력(창작, 기획, 경영, 행정, 국제교류, 무대기술 등)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목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주관하여 뮤지컬 활동을 계획하고, 이러한 활동을 위해 공연예술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단체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예술인력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총 6개월 동안 상근 가능한 200명 예술인력의 인건비(1인 기준 월 180만원X6개월)를 지원하여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타격을 입은 공연예술계 맞춤형 손실보상 및 지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사업 개요

사업 목적

서울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코로나19 피해 긴급예술지원 공모사업’에서 소외되었던 뮤지컬부문을 제2차 추경을 통해 독립적인 장르부문으로 지원 확보. <2020 서울시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뮤지컬!>은 서울시가 주최, 협회가 주관사가 되어 뮤지컬 부문 69개 단체, 총 6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뮤지컬업체의 피해경감 및 뮤지컬 시장의 경기회복을 목적으로 함.

사업 개요

사업 목적

2020년도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공연중단, 공연취소 등으로 인하여 활동이 어려웠던 뮤지컬계 종사자들의 피해를 공감하고 뮤지컬 산업에 희망찬 재도약의 메시지를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