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뮤지컬은 '재탕 大戰' -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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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미제라블·시카고·레베카 재공연… 황정민·오만석의 ‘오케피’만 新作
“시장 포화로 투자 줄어 제작 위축”
뮤지컬‘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왼쪽)와‘프랑켄슈타인’. /클립서비스·충무아트홀 제공
그런데 올해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베르테르'(11.10~1.10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1.13~1.31 샤롯데씨어터) ‘시카고'(11.14~2.6 디큐브아트센터) ‘벽을 뚫는 남자'(11.21~2.14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 대극장) ‘프랑켄슈타인'(11.26~2.28 충무아트홀 대극장) ‘레미제라블'(11.28~3.6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레베카'(1.6~3.6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등 겨울 시즌 대형 뮤지컬 목록 대부분이 이미 공연한 적이 있던 낯익은 작품들이기 때문.
대형 뮤지컬 신작은 황정민과 오만석이 더블 캐스트로 주연을 맡은 샘컴퍼니의 ‘오케피'(12.18~2.28 LG아트센터) 하나뿐이다. EMK의 창작 뮤지컬 ‘마타하리’는 개막이 내년으로 밀렸고, 주요 뮤지컬 제작사 중 하나인 오디컴퍼니는 아예 대형 작품 대신 2인극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12.1~2.28 백암아트홀)를 올릴 예정이지만 역시 신작은 아니다.
새 작품을 기다려 온 뮤지컬 팬이라면 상당히 ‘심심한’ 겨울이 되는 셈이다. 전문가들은 “일취월장하던 뮤지컬 시장이 지난해부터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생긴 현상”이라고 짚는다. 한 뮤지컬 제작사 대표는 “주
요 투자자가 뮤지컬에 대한 투자를 거두면서 일부 제작사는 자기 이름을 걸지도 못하고 작품 제작을 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신작을 제작해 올릴 여력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 결과 관객 확보가 비교적 안정적인 ‘검증된’ 작품 위주로 재공연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한국 뮤지컬 시장이 만만치 않은 암초에 걸렸다는 신호’라는 우려가 적지 않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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